반응형
마케팅(Marketing) 구성요소 - 4P
1. 제품(product) 정책: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향유하는 제품의 모든 측면
2. 가격(price) 정책: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제품을 구매함으로서 부담하는 비용 및 제품을 판매하는 도매상과 소매상에게 부과하는 가격을 다룬다
3. 유통(place) 정책: 도매상 소매상 등 회사와 최종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간 매개 업체에 대한 정책
4. 촉진(promotion) 정책: 기업의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는 수단
Product.. 제품 - 어떤 제품을 만들어서 팔 것인가?
Price.. 가격 - 얼마에 팔 것인가?
Place.. 장소, 시장, 유통 - 어디서 팔 것인가? 혹은 어떤 방법으로 팔것인가?
Promotion.. 판촉, 홍보 - 어떻게 알릴 것인가?
반응형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2.0 기본정신 (0) | 2008.02.21 |
---|---|
기업의 조직 - MPRS (0) | 2008.02.20 |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0) | 2008.02.14 |
IMSI, MIN, MDN (0) | 2008.01.18 |
프리젠테이션 성공요소 (0) | 2008.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