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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는 보통 다음 3가지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PC(클릭당비용):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CPM(1,000회 노출당 비용): 광고가 특정 잠재고객에게 1,000회 노출되는 것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CPA(액션당비용): 사용자 다운로드와 같이 실적 기반 액션에 대해서만 지불합니다.
많은 광고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 인벤토리를 구입할 수 있으므로 여러 광고 방법을 비교하기 위한 표준으로 eCPM(유효 1,000회 노출당 비용)이 사용됩니다. eC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의 예상 수입을 나타냅니다.
eCPM = (총 수입 / 노출수 ) x 1000
광고 옵션을 평가할 때 eCPM 이면의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주목해야 할 핵심 통계로 유효노출률이 있습니다. 광고 네트워크를 비교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계는 eCPM에 유효노출률을 곱한 값입니다. 이 수치를 통해 1,000회의 요청당 실제로 발생한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및 B의 두 광고 네트워크를 비교한다고 가정합니다.
네트워크 A:
eCPM = $1.00
유효노출률 = 90%
1,000회 광고 요청당 수익 = $1.00 x 90% = $0.90
네트워크 B:
eCPM = $3.00
유효노출률 = 25%
1,000회 광고 요청당 수익 = $3.00 x 25% = $0.75
eCPM은 네트워크 B가 네트워크 A보다 3배 높지만 유효노출률은 네트워크 A가 더 높으므로 이 경우 eCPM이 더 낮은 네트워크 A가 더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guidetotheappgalaxy.com
출처 : http://www.guidetotheappgalax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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