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IT Show(월드 IT쇼) 볼거리 간단히 소개합니다
그 이름도 거창한 World IT Show(월드 IT쇼)..
정말 글로벌한 쇼로 알고 다녀왔습니다. ㅎ
행사는 2011.5.11~14일까지예요.
회사 직원 모두 단체로 오전에만 잠깐 보고 돌아와야했기에 자세히 모두 보진 못했습니다.
사진 위주로 제가 이동한 순서로 간단히 소개 해보겠습니다.
10일날 사전예약해서 받은 명찰입니다. 과장 나부랭이의 명찰 ㅎ
오전 10시에 도착했는데 이렇게나 많은 사람이 몰렸어요.
그 중에 학생도 꽤나 많았는데 이상한게 13일까진 비즈니스 대상이였는데 입장 모두 가능하더라구요 ^^;;
14일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역시 사람 완젼 많겠죠 ;;
2층 전시장 입구 모습이예요. 조금 서둘렀더니 아직은 한가하네요 ㅎ
이런데 가면 판플랫은 꼭 챙기는 습성이.. ^^;
오늘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곳은 역시 큰업체겠죠. SKT, KT, 삼성, LG 그 외.. 여럿이 있지만 전시회 대빵들이죠.
역시나 부스가 이 네곳이 가장 크고 화려했습니다.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곳에 SKT랑 KT가 있지만 눈에 잘 띠는건 SKT였어요.
우선 SKT로 고고씽..
SKT에서 재밌는걸 나눠주더군요. 10시, 11시, 12시 요래 1시간 간격으로 선착순으로만 나눠준다는 퍼플입니다.
이 퍼즐 조각을 다 맞추면 조그마한(?) 선물을 줍니다. 선물 사진은 맨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선물보단 그래도 전시회 포스팅인데.. ㅎ
이 퍼즐 조각을 다 맞추려면 SKT 부스를 한 바퀴 다 돌면 되구요. 그냥 주는 도우미님도 계시고 설명을 들어야 주는 까탈스런 도우미님도 있습니다. ^^;
다른 부스도 돌아다녔지만 제 기준으론 SKT 부스가 도우미님들도 가장 착하셨고 볼께 많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삼성이 최고라고 했지만요. ㅎ
요긴 Network Zone의 LTE 속도를 느끼며 레이싱 게임을 해보는 코너예요.
전 뭐 저런 게임을 즐기진 않아서 그냥 LTE 넌 정말 빠르구나. 짱먹어라 이 정도 말해주고 싶네요.
이곳은 4G LTE랑 3G WCDMA 영상 스트리밍 비교해놓은 곳이예요.
대략 어떤 결과일지는 초딩도 알겠죠.
4G LTE는 영상이 아주아주 끊김없이 로컬에서 돌리는것처럼 자연스러웠지만 3G는 끊기더라.. 뭐 이정도..
근데 저 해당 영상 크기를 알고 싶어서 도우미님께 물어봤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코멘트 들은게 없다고 하더군요.
담당하시는 분이 지금 자리에 없어서 답을 못 드리겠다고 나중에 다시 오시면 꼭 알려준다고 했는데 다시 갈 시간도 부족한지라 패스했습니다.
근데 여전히 궁금하네요. 1024 정도 되려나..
TmapNavi 부스예요. 티맵은 1.0부터 사용했었는데 뭐 말이 필요없죠.
SKT에서 만든것중에 가장 만족스러운것같아요. 실시간 교통 반영해서 알려주는 길과 도착시간은 정말 최고죠.
해당 화면은 연동 가능한 일반네비게이션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실시간 정보를 연동이 되는 모습이예요.
저기 보이는 아이폰은 그냥 정보만 보내주는거고 폰에 티맵이 설치되서 돌아가는건 아니예요.
아이폰 티맵은 7월 말인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티맵 화이팅~
월드IT쇼에서 공통된 주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린에너지(?)에 대해 기기가 여럿 전시되어있더군요.
이건 SKT에 전시되어있던건데 주기능은 해당 콘텐트에 전원을 꽂아놓으면 전력을 얼마나 소비했는지 알수있는 기기예요. 전원 누르면 On/Off가 되던데 설정, 선택 눌렀을 땐 변하는게 없어서 여쭤봤더니 해당 담당자분이 자리 안계시다고 설명을 못 들었어요 ㅠ.ㅠ
KT의 경우는 중계기가 있고 콘텐트 1개 짜리 꽂는기기들을 컨트롤가능하게 만들었는데 피씨나 폰에서 전원을 On/Off 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더군요. 소비전력 체크도 가능하구요. 근데 소켓 하나 짜리가 폰만해서 왠만한 벽에 꽂으면 벽의 2구를 사용 못하고 다른 구멍을 막아서 1구밖에 사용할 수 없을것 같더군요.
LG 부스에서도 소비전력 체크해주는 기기 봤는데 자세히 못 봤네요. 시간 부족 -_-;;
눈에 번쩍 띄던 서비스였어요.
SKT에서도 웹팩스 사업을 시작했더군요.
현재 이벤트 기간이래요. 신규가입하면 10만원 적립 + 첫 달 무료 + 수신 무제한
건당 요금은 기존에 사용하던게 45원이였는데 이곳은 40원이더군요.
현재 엔팩스 사용하고 있었는데 배가 부른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UI가 별로라 SKT로 넘어 갈라구요.
부스 다 돌고 퍼즐 다 맞춘줄 알았는데 조각 하나를 잘 못 받았는지 중복되는게 하나가 있더군요.
해당부스에서 잘 못 준것같아요 ㅋ
여튼 착하신 부스 도우미님이 인정해주셔서 상품(?) 받았습니다.
부스 도우미님 고마웠습니다. (__)
요긴 olleh 입구예요.
발로 뛰겠다고 했는데 저 아저씨는 원통안에 그냥 앉아있군요.
잠시 쉬어가는 중인건가..
제가 SKT폰을 사용해서 그런건지 아님 KT가 제 흥미를 끌지 못해서인지 크게 와닫는게 없었습니다.
SKT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보내서 그런걸지도 몰라요.
한 가지 확실한건 도우미님들이 SKT가 최고였다는..
설명도 굉장히 적극적으로 해주시고. 최고최고!
olleh 바로 옆에 있던 현대자동차쪽에 있던 초고정밀 3차원 지도구축시스템이란걸 장착한 자동차예요.
저 차를 파는건 아니고 ㅎ
3차원 지도 구축시스템은 일반 개발자나 웹서비스에 제공하는 그런 정보가 아니라 고급(?)자동차의 고급옵션에 사용될 정보인걸 돌려서 말해주신것같은데 제겐 멀게 느껴지더라는..
뭐 도로의 경사각까지 다 측정한다더군요.
중소기업 부스는 다 돌아다니진 못했어요. 골전도 이어폰, 휴대폰악세사리파는곳, 휴대용 스피커등 업체는 많았는데 역시 시간부족으로..
이곳은 알레시탭(AlessiTAB) 부스의 탭 사양이예요.
주방에서 일하는 주부를 주 타켓으로 한 제품이구요.
사양은
OS : 2.3 진저브레드
메모리(RAM) : 512MB DDR
(ROM) 4G NAND FLASH
디스플레이 : 10.1인치 WIDE TFT LCD
해상도 : WSVGA(1024*600)
배터리 : 6200mA Li-Poly
SD/USB/HDMI(1080P FULL HD) 지원
카메라 : 130만 화소
DMB 지원 등등
알래시탬에서 동영상 재생되는 모습이예요. 부스가 좀 어두워서 흔들렸네요 ^^;
알래시탭 모드 중 한 화면이구요.
인터넷, 멀티미디어, 레시피, 편의기능, 여성 커뮤니티, 다이어트등 특화된 메뉴가 따로 있네요.
프로그램 설치되어있는 모습이예요. 안드로이드 마켓 접속가능하고 기본 어플이 preinstall 되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설치되어있는 앱중에 택배조회 (Parcel Trace)도 preinstall 되서 판매될 예정이예요.
우와~ 정말?? 응! 정말.. ㅋㅋ
매거진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앱이예요.
줌 인/아웃되고 페이지에 동영상이 들어있으면 재생도 가능하고 잘만들었더군요 ^^
자 이젠 LG 부스예요.
입구가 여러곳인데 요런 3D 입체 안경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왼쪽껀 안경 안쓰시는분, 오른쪽껀 안경쓰시는 분이 사용하시면 되요.
오른쪽 안경은 안경테 윗부분에 클립처럼 찝으시면 됩니다.
이 안경을 쓰자마자..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
완젼 깜짝 놀랐어요. LG 부스 화면 전체가 3D였으니까요.
3D 티비 뽐뿌 제대로 받고 왔습니다. ^^
* 안경은 LG부스에서 나올 때 꼭 받납하세요. 들고 가시는거 아니예요 ^^;
3D 입체안경을 카메라 렌즈에 대서 찍으면 어떡게 되는지 해봤는데 생뚱맞네여 ㅋ
해당 화면은 아스팔트5 하는 모습인데 역시 3D
LG와 삼성이 모두 3D 티비에 목숨걸고 전시를 했는데 제 개인적으론 디자인은 삼성, 3D 입체 확 와닫는건 LG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방식도 방식이지만 틀어놓은 영상 자체가 삼성은 재생되는 화면내에 물체들의 거리감 느끼기 힘든 콘서트나 자잘한게 많이 포함되어있는 영상을 보여준다면 LG는 큰 자동차 게임, 사람 한 두명 나오는 것, 농구게임등 자잘한게 아닌 큰 물체들이 나오는걸 틀어놓으니 입체감도 뛰어나고 보기에도 편했습니다. 멀리서봐도 3D 구분되구요.
젤 감동인건 뭐니뭐니해도 어디를 둘러봐도 모두 3D 입체화면이였다는거죠 ㅎ
LG의 검은 통로가 있는데 거기 들어갔더니 더 최고였다는 사우의 얘기가 있었습니다. 공이 바로 옆에서 튀고 있었고 어쩌구.. 저쩌구..
저도 저런 티비 가지고 싶습니다.
스타크레프트를 3D로 보니 놀랍더군요 ㅎ
게이머가 열심히 경기중입니다.
스마트티비의 컨텐츠 모습입니다.
많이 런칭되어있네요. 네이트, 배달의민족, 씨네21, 엇~ 페타프레임(Petaframe)도.. 뿌듯뿌듯~ 울 사우 휘군 수고많았음~
최신에 제시카고메즈, 조혜련의.., 조혜련의.. 모두 울 회사꺼네요.
회사 부자되서 모두 월급 많이 받았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엠넷의 영상 재생중인 모습이예요.
울 회사꺼 좀 해볼라구 했는데 다른분이 리모콘을 내려놓질 않더군요. 그래서 포기~
집엔 아직 3D 티비 장만을 못 했는데.. 아.. 갖고 싶네요.
도전! 3D로 한판붙자!
누구에게 말하는걸까요? 삼성? 아님 스타크레프트? ㅎ
삼성 부스로 이동했습니다.
오기전에 삼성부스에 계신분들이 그리 예쁘다는 얘길 많이 들어서리 ;;
예쁘지만 전 SKT 부스에 한 표를.. ㅎ
SKT 부스나 삼성 부스나 함께 도배된건 두둥~ 갤럭시S 2
햐.. 정말 가지고 싶은 폰이죠.
예약해놨으니 때되면 오겠죠? ㅋ
저 나름 싸게(신규 704,000, 기변 745,000) 예약 했는데 필요하신 분 문의하세욥. 될지 않될지 모르겠지만여 -_-;;
아님 전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 아닐지도 모르구요 ;;;
디자인이 예쁜 삼성 스마트 티비~
베젤이 얇긴 참 얇죠? ^^
요긴 전력 조금 먹는다거 보여주는 부스였어요.
아.. 집에 갖다가 놓고 싶네요.
벽에 액자같은거 하나 걸어놓고 장장한 음향시스템과의 조화라니.. 부럽..
삼성관이였는데 얇다는건 강조하기위해서인지 벽에 액자처럼 전시를 해놨더군요.
근데 LG가 요전에 명화 관련해서 광고를 해댔어서 그런지 왠지 모방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
옆에서 한 컷 찍어봤어요. 하.. 집 좁은곳에 절실한 티비예요.
얇으니 공간 차지도 안할꺼고.. 돈이 뭔지.. 돈이 있어야 집에 가져다 놓을텐데..
여튼 많이 가지고 싶었네요.
종결자죠. 갤럭시S 2 의 모델이기도 하고 국민여동생(?) 이기도 하고 아이유님을 뒤로하고 전시회장을 빠져나왔습니다.
많은 정보는 없으나 그냥 분위기 정도는 전달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
마지막으로 전시회장에서 득템(?)한 물품사진 살포하면서 이만 줄입니다.
P.S : 전시장에서 받은 물품
받은게 이게 다구요. SKT부스에서 퍼즐 다 맞추면 생수1개, 부직포 가방, 응모권 1장 줍니다. 응모권은 당일 4:30분에 추첨이 있는데 해당 응모권이 있어야 되요. 제가 추첨시간까지 현장에 있지 않아서 경품은 뭔지 모르겠네요.
LG 연필은 3D 입체안경 나눠주는 곳 옆에 필통같은게 있습니다. 안경 반납하면서 하나 달라고 하니 주더군요. 묵직하니 괜찮은것 같아요.
24K도금 전자파 차단 스티커는 중소기업 부스쪽에 있습니다.
전자파 차단 스티커 주문판매하는 업체에서 나눠줍니다.
나름 큰 전시회인데 뭔가 나눠주는건 없었어요. 쫌 실망 ㅎㅎㅎ
LG부스에서 받은 연필
24K 도금 전자파 방지 스티커